로고

홈HOME > 커뮤니티 > Q&A

Q&A

일 신고 안내문 모바일 발송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5-08 08:04 조회10회

본문

국세청이 5월 '종합소득세 및 개인지방소득세 신고·납부의 달'을 앞두고 지난 25일 신고 안내문 모바일 발송을 시작했다.


28일국세청에 따르면 작년도 종합소득이 있는 개인은 오는 6월 2일까지 종합소득세를 신고·납부해야 한다.


'모두채움' 안내문을 받은.


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NH투자는 지난 2일 오후 '국세청의 전산 문제.


국세청은 이날부터 사전안내 대상자 119만 명에게 종합소득세 신고 시 도움이 되는 사항에.


종합소득세 신고내용 확인 추징 사례.


사진=국세청종합소득세 신고 대상자 가운데 건설기계나 장치 등 사업용 유형자산 처분가액은 사업소득으로 신고해야 한다.


특허권 등 무체재산권 양도 금액은 기타소득으로 신고해야 한다.


국세청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국세청은 5월 종합소득세 신고 시 납세자 편의를 위한 개인 맞춤형 성실신고 사전안내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사전안내 대상자 119만 명에는 7일부터 '신고시 도움이 되는 사항 안내'를 모바일로 발송한다.


주요 내용은 ▶특허권 등 무체재산권 양도금액은.


이에 따라 안내문을 발송했고 A씨는 사업성을 인정해.


전문강사 A씨는 여러 업체에 강의를 제공하고 강의료를 지급받았으며 업체들은 강의료에 대해 기타소득으로 신고했습니다.


형사변호사


국세청이 A씨가 제출한 지급명세서를 분석한 결과 A씨는 고용관계 없이 여러 업체에 강의를 계속적·반복적으로 제공하여 사업성이 있는 것.


작년부터 환급 서비스를 본격화한 토스인컴 역시 341억원의 매출을 냈다.


올해는 세금 환급 시장의 전선이 한층 복잡해졌다.


국세청이 민간 플랫폼에 대항해 종소세를 쉽게 환급받을 수 있는 공공 서비스 ‘원클릭’을 새롭게 선보이면서다.


몇 달 전부터 부모님 휴대폰 메시지(카카오톡)로국세청알림이 꾸준히 왔다.


원클릭 환급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니 이용해 보라는 안내였다.


부모님은 직장을 다니고 계셨고 회사를 통해 연말정산을 하고 계셔서 따로 원클릭 환급금을 받을 이유가 없으시다며 의아해.


이성진국세청정보화관리관이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 ‘원클릭’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다.


사진 제공=국세청[서울경제]국세청의 종합소득세 환급 서비스인 ‘원클릭’이 개통된 지 3주 만에 환급 신청액이 500억 원을 돌파했다.


클릭 한 번으로 종소세 환급액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