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홈HOME > 커뮤니티 > Q&A

Q&A

처음에 편두

페이지 정보

작성자 oreo 작성일25-05-04 17:57 조회11회

본문

처음에 편두 처음에 편두통인 줄 알았지만 희귀 뇌종양 판정을 받은 5살 아이와 그 가족의 사연이 전해졌다. [사진=더선 캡쳐] 활달한 성격 덕분에 가족 사이에서 '작은 폭죽'이라 불리던 다섯 살 아이가 희귀 뇌종양 진단을 받은 사연이 전해졌다.영국 매체 더선 등에 따르면 다섯 살 소녀 로지 하살(Rosie Hassall)은 2024년 11월부터 이유 없는 두통을 겪기 시작했다. 처음엔 가족도, 의사도 편두통 정도로 생각했다. 눈 움직임이 어색해져 안경점에서 검사를 받았을 때도 별다른 문제는 없다는 말뿐이었다. 그러나 로지의 상태는 점점 나빠졌다. 웃거나 울거나 재채기를 하면 머리에 극심한 통증을 호소했고, 좌안이 한쪽으로 돌아가는 이상 증상까지 나타났다.결국 지난해 12월 로지는 지역 병원에서 MRI 촬영을 받았다. 검사 결과 로지의 뇌에는 6cm 크기의 종양이 자리 잡고 있었다. 로지를 데려간 엄마 샬롯은 "그 순간 시간이 멈추고 모든 것이 조용해진 것만 같았다"며 "의료진에게 검사 한번만으로 확신할 수 없는 것 아니냐며 논쟁을 벌였다"고 회상했다.정확한 진단을 위해 가족은 리버풀의 한 아동병원에서 다시 검사를 받았고 올해 초 정식 진단 결과가 나왔다. 로지가 앓고 있는 병명은 소아 양측 시상 신경교종(DMG)이었다. 이 병은 뇌 중심부인 시상의 양쪽에 걸쳐 생기는 질환으로 뇌종양 진단의 1% 미만을 차지하는 매우 드문 종양이다.종양의 위치 때문에 수술은 받을 수 없었다. 로지는 현재 방사선 치료를 마친 후 항암 화학요법을 받고 있다. 의료진은 아이가 이 암이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평균 예후를 9~12개월이라고 보고 있다.그럼에도 부모는 이 숫자에 굴복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샬롯은 "로지는 살려고 계속 노력하고 있고, 굉장히 강한 아이"라며 "의사가 틀렸다는 걸 증명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로지처럼 희귀암을 앓는 아이들을 위해 더 많은 연구가 이어져야 할 것"이라고 했다.로지가 걸린 양측 시상 신경교종은 주로 어린이와 젊은 성인에게서 발생한다. 소아 환자에게서는 EGFR(상피세포 성장인자 수용체) 유전자 돌연변이가 흔하게 발견된다. 주요 증상으로는 성격 변화와 기억력 저하, 정신기능 저하, 행동 이상 등이 있다. 하지만 초기 증상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조기 진단에는(시사저널=이주희 디지털팀 기자) 지난달 29일 경기도 평택항에 수출용 자동차가 세워져 있는 모습 ⓒ연합뉴스 3일(현지 시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외국산 자동차 부품에 부과하기로 한 25% 관세가 공식 발효되면서 한국 부품업체들의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3월26일 발표한 포고문에 적시된 대로 수입 자동차 부품에 대한 25%의 관세가 미 동부시간 기준 이날 오전 0시1분(한국시간 3일 오후 1시1분)을 기해 부과되기 시작했다. 외국산 자동차에 대한 25% 관세는 이에 앞서 지난달 3일 오전 0시1분부터 시행 중이다.트럼프 대통령은 지난달 29일 수정된 포고문을 통해 2년간 자동차 부품에 대한 관세를 일부 완화하는 조치를 발표했다. 미국에 완성차 생산시설을 가진 자동차 제조업체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다.수정된 포고문에는 올해 4월3일부터 내년 4월30일까지 미국에서 조립한 자동차 가격의 15%에 해당하는 부품에 대해 관세를 1년간 면제하고, 오는 2026년5월1일부터 2027년 4월30일까지는 10%에 해당하는 부품에 관세를 면제하는 등의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트럼프 대통령은 자동차와 부품, 캐나다·멕시코에 부과한 관세, 알루미늄 관세, 철강 관세는 중첩되지 않으며, 특정 제품이 2개 이상의 관세에 해당할 경우 자동차 및 부품 관세를 우선해서 적용하도록 하는 별도 행정명령에도 서명했다.자동차 부품에 대한 관세가 당초 방침보다 다소 완화되면서 한국 부품업체들은 어느 정도 숨통이 트였지만, 관세로 인해 완성차의 최종 소비자 가격이 오를 것으로 예상되면서 외국산 부품에 대한 수요 위축으로 인해 수출이 감소할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한국의 자동차 부품 대미 수출 비중은 2020년 29.5%에서 지난해 36.5%로 증가했다. 미국의 자동차 부품 수입 가운데 한국산 비중은 지난해 기준 6.4%로 금액으로는 135억 달러(약 19조원)에 달한다. 세부적으로 보면 배터리·모터 등 전동화 부품(30억 달러), 새시 및 구동축 부품(30억 달러), 자동차용 전자·전기 부품(25억 달러), 차체 및 부품(23억 달러), 엔진 및 부품(13억 달러), 자동차용 타이어 및 튜브(8억 달러) 등이다. 처음에 편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