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홈HOME > 커뮤니티 > Q&A

Q&A

술스타트업과 같은 혁신산업에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15 02:13 조회3회

본문

특히 AI 및 기술스타트업과 같은 혁신산업에서 성장은 단순한 선택이 아닌 필수전략이 됐다.


창업허브 국가로의 대전환으로 한국이 이러한 글로벌 경제환경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그러나 국내스타트업의 현실은 정부의 지원정책에 큰 영향을 받는다.


14일 첫 행보로 AI(인공지능) 반도체 설계스타트업을 방문했지만, 이 전 대표가 내놓은 메시지는 AI 강국 도약을 위한 방안 등 정책 발표 부분에 집중됐다.


한동안 여러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본인이 직접 이슈몰이를 주도했던 이 전 대표는 최근 언론 노출을 자제하는 모습이다.


지난 10일 대선 출마 선언도.


산업 자동화 AI스타트업자바(Xaba)가 일본 히타치 벤처스(Hitachi Ventures)가 주도한 시드 연장 투자 라운드에서 600만 달러(약 86억 4,000만 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히타치 외에도 Hazelview Ventures, BDC, Exposition Ventures, Impact Venture Capital이 참여했다.


이 자금은 자바가 개발 중인 생성형 산업 AI.


지난 10~11일 이틀에 걸쳐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 이 전 대표는 12일엔 경북 안동을 찾아 부모 선영(先塋)을 참배한 데 이어 이날 AI 정책 밑그림을 발표하고, 첫 공개 일정으로 AI 반도체 설계스타트업을 찾았다.


민주당 계열 정당의 대선 주자가 경선 첫 메시지로 산업 분야 비전을 제시한 것은 이례적이다.


유망스타트업지원을 위한스타트업투자설명회에는 23개 투자사와 32개 기업이 참가해 활발한 상담이 이뤄졌고 인력채용 지원을 위한 유망기업 채용관 등에 엘앤에프, 이수페타시스, 덴티스 등 지역 83개 대표 기업들이 참여해 지역 구직자들과 1890건의 상담·면접을 진행했다.


중소기업청, 코트라 등 19개.


한편, 두산로보틱스는 최근 출범한 'K-휴머노이드 연합'에 로봇제조사로서 참여해 로봇 하드웨어 핵심기술 및 핵심 부품 개발, 인재 양성,스타트업지원 등을 수행해 국내 로봇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핵심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2월 휴머노이드(인간형 로봇)스타트업‘피겨AI’는 주방에서 식료품을 정리하는 로봇 2대의 협업 영상을 공개했다.


AI 로봇들이 스스로 역할을 나누고 소통하며 일하는 모습을 시연한 것이다.


앞으로 로봇의 수가 급증할수록 인공 지문 등 고유 식별 기술이 더욱 주목받을 것이라는 기대가 나온다.


‘리얼월드’ 창업한 류중희 대표 국내 1세대 기술스타트업전문 액셀러레이터(AC·창업 지원 기업) ‘퓨처플레이’의 류중희(51) 대표가 직접 창업에.


이후 투자 전문 회사를 차려 200여 기술스타트업에 투자하며 국내 창업 시장을 키웠다.


이번에 직접 창업에 나선 이유에 대해 “새로운 분야인 AI는.


현재 글로벌 웹3스타트업들이 주요 고객층을 이루고 있으며, 월 50달러의 기본 수수료에 결제 금액의 3%를 추가로 부과하는 요금제를 운영하고 있다.


곤지암역 제일풍경채


웹3 산업이 성장하면서 글로벌 인재 채용과 급여 지급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라이즈는 이러한 시장 니즈에 맞춰 암호화폐와 법정화폐를 아우르는.


2023년에는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이 헬스케어스타트업모드니케어의 사업 아이디어를 따라 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모드니케어는 보호자가 요양 병원 환자의 일상생활을 사진으로 확인하고, 면회 예약도 할 수 있는 앱 ‘안부’를 개발했다.


2022년 10월 공단 산하 김해보훈요양원과 실증 사업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