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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작품은 코코슈카가 독일의 미술 비평가 헤르바르트 발덴을 그린 초상화입니다.국제적인 예술가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작품 속 인물인 세어바르트는 건축에 유리를 사용 하여 인간의 삶과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는이 때 코코슈카는 자신의 연극을 홍보하기 위해 이 포스터도 직접 제작했습니다.전통적인 초상화 양식에서는 눈에 보이는 그대로 그려내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에케 호모 (Ecce Homo)'에 비유해 비엔나 예술계에서 느낀 고립감을 표현했다."고 합니다.벌써 100일 가까운 긴 전시 기간이 마무리되어 많이 아쉽습니다.'유리 건축 이론'을 제시해 주목받았던 인물입니다.감정과 내면 상태를 어떻게 얼굴에 담아낼 수 있는지에 대한 논란이 일었었다고 합니다.비엔나 분리파 시절에 만든 포스터와 비슷해 보이는 것 같습니다.코코슈카는 단순하게 다양한 굵기의 선을 강약을 조절하는 방법으로 그려이 개인전은 코코슈카가 독일과 오스트리아를 넘어앞서 코코슈카가 다양한 분야에 재능을 가지고 활동했던 경력을 소개했었는데....앞 서 소개한 포스터에 사용된 자화상으로 그가 드레스덴 아카데미에서 교수로 재직하던 시기의 작품입니다.이 작품은 코코슈카 특유의 표현주의 화풍이 드러나기 이전인그는 '야수 중의 야수'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로 거칠고 과감한 작품을 선보였다고 합니다.아돌프 로스는 비엔나 건축을 모더니즘으로 이끈 인물로 평가받는데요.그 강연의 주제가 놀랍게도 상당히 철학적인 것이었습니다.수십만명의 미술 애호가들이 전시장을 찾아 귀한 원화를 직관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오스카 코코슈카(Oskar Kokoschka) 작, 양쪽에서 본 화가의 자화상(Self-Portrait from Two Sides), 종이에 다색 석판화, 1923 년, 레오폴트미술관 소장이번에 전시된 3점을 포함해 오스카 코코슈가와 교류한 비엔나 문화계 주요 인사들의그런데... 1937년 나치가 개최한 '퇴폐 미술 전시회'에 이 작품도 전시되었는데....그녀를 뮤즈로 삼아 많은 작품을 그렸습니다.'얼굴'이 단순히 신체의 일부가 아니라 인간의 감정과 영혼을 담아내는 중요한 요소라고 주장했다고 하니...이 작품 속 코코슈카는 예술가로서 정체성과 서로 다른 두 자아를 그려낸 것으로 보입니다.오스카 코코슈카는 표현주의 잡지 '데어 슈투름(Der Sturm)' 에 많은 글을 기고했다는데요.그는 베를린에 출판사와 갤러리를 열어 표현주의의 예술 운동을 지원하고코코슈카의 생각은 그런 전통적인 사고에서 벗어난 다른 생각을 말했으니'목화 솜을 따는 소녀'를 사용해 제작한 포스터는 그림이 직선적이면서 윤곽선을 단순하게 처리했고,이 판화는 코코슈카가 그린 독일의 소설가이자 건축 이론가 파울 셰어바르트의 초상화입니다.그 연작은 사랑하는 연인에게 집착하다 결국 파국을 맞는 크리스토퍼 콜럼버스의 이야기인데요.코코슈카가 촛불을 켜서 안개를 쫓으려 했던 기억을 표현한 그림이라는 설명입니다.이 작품 속 여인은 그가 사랑에 빠졌던 알마 말러로그가 극작가로도 활동했던 1909년 비엔나 국제예술전람회에서 공연한 연극의 극본을 직접 썼고요.관상용 목화의 아름다움을 즐기는 모습으로 보입니다.마치 입체파 화가인 피카소의 작품을 연상시킵니다.이 포스터에는 죽음을 슬퍼하는 성모의 모습이 아닌 분노에 찬 야수같은 성모가 등장했습니다.직접 감상할 수 있어서 미술 애호가들을 행복하게 해 주었던 전시였습니다.앞서 링크로 소개한 내용이지만 로스는 코코슈카의 든든한 조언자였고오스카 코코슈카(Oskar Kokoschka) 작, '얼굴 인식' 강연을 위한 포스터(Poster for a Lecture at the Akademischer포스터의 그림과 글씨체는 연극에 담긴 잔혹하고 격렬한 분위기를 잘 드러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오스카 코코슈카(Oskar Kokoschka) 작, 석판화 연작(촛불 아래 두 사람), 종이에 검은 분필과 수채, 1913 년, 레오폴트미술관 소장정말 귀한 전시회였습니다!학창시절에 공부한 전통적인 기법이 두드러져 보입니다.두 사람의 복잡한 관계로 인한 혼란스러운 감정과 내면의 갈등을 섬세하게 표현한 것입니다.서로 다른 각도에서 바라본 자신의 두 얼굴을 하나로 합쳐서 그려 입체주의와 비슷한 표현법을 사용한 것이지요.Verband für Literatur und Musik), 종이에 다색 석판화, 1911 년, 레오폴트미술관 소장결국 이 작품도 나치 세력으로부터 비판과 조롱을 강하게 받아국립중앙박물관이 오스트리아의 레오폴트 미술관의 협조를 얻어 그들의 소장품 191점을 전시한오스카 코코슈카(Oskar Kokoschka) 작, 파울 세어바르트(작품집 '사람의 얼굴'에 수록), 종이에 석판화, 1916 년, 레오폴트미술관 소장또 문화계 인사들에게 코코슈카를 소개하여 초상화 작품을 주문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니데어 슈투름(Der Sturm)은 독일의 미술 비평가 헤르바르트 발이 1910년 창간한 잡지로작품 속 소녀는 고된 노동 현장에서 일하는 소녀라기 보다사실 이야기 속 연인은 작곡가구스타프 말러의 아내 알마 말러를 비유적으로 드러낸 것이라고 합니다.사실 오늘날 목화 산업은 노동 착취 산업으로 인건비가 싼 제3세계에서 유지되는 농업이지만오스카 코코슈카는 정말 재주가 많았던 화가였나 봅니다.이 자화상은 두개의 시선으로 바라 본 자신의 모습을 그려오스카 코코슈카는 구스타프 클림트와 요제프 호프만의 제안으로그의 인물화에는 단순한 외형 묘사를 넘어 인물의 성격과 감정을 과감하게 표현했었던 것으로 평가됩니다.이 잡지는 표현주의 예술가들을 지원하는 중요한 출판물이었고발덴은 표현주의와 같은 새로운 예술의 흐름을 적극적으로 지지했던 인물이고요.청중들은 상당한 충격을 받았을 것이고,그 충격으로 그는 결국 오스트리아를 떠나 망명길에 올랐다고 합니다."코코슈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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