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홈HOME > 커뮤니티 > Q&A

Q&A

스 글로벌전략실장을 맡은 신유열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1-29 04:56 조회64회

본문

2020년 롯데에 입사해 올해 전무급인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전략실장을 맡은 신유열 부사장은 승진을 통해 신사업과 글로벌 사업의 핵심으로 한 발 더 다가선다.


1986년에 태어난 신유열 부사장은 경영진에 합류하면서 신동빈 회장의 후계자 입지를 탄탄히 다지게 됐다.


신동빈 회장의 장남이자 롯데그룹 3세인 신유열미래성장실장은 부사장으로 승진해 경영 전면에 나선다.


롯데는 28일 롯데지주 포함 37개 계열사 이사회를 열고 21명의 CEO를 교체하는 2025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롯데는 이번 인사에서 경영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고 성과에 대한 엄정한 책임을 묻는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38)은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롯데지주는 “이번 인사 방향은 경영체질 혁신과 구조조정, 고강도 인적 쇄신을 통한 본원적 경쟁력 확보와 성과 창출, 내부 젊은 인재 중용과 외부 전문가 영입, 경영 효율성 강화 등으로 압축된다”고.


롯데는 70년대생 CEO 12명을 신임 CEO로 배치해 대대적 세대교체에 나섰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 장남인 신유열 전무(미래성장실장)는 부사장으로 승진하며 경영 전면에 나선다.


롯데그룹은 28일 롯데지주 포함 37개 계열사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2025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그룹 전체에서 CEO는 36%(21명)가.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겸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전략실장 부사장 신유열 ▲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전무 김동하 ▲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이사 전무 김경엽 ▲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 상무 최인태 ▲ 한국에스티엘 대표이사 상무 윤우욱 ▲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스 대표이사 상무 김해철.


신동빈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해 경영 전면에 나섭니다.


병점역 서해그랑블 모델하우스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과 롯데바이오로직스 글로벌전략실장을 겸임한 신 부사장은 국내외의 신사업, 신기술 기회 발굴과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 추진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해 왔습니다.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의 아들 신유열(38)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전무)은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롯데그룹은 올 들어 주력 계열사가 실적 부진에 시달리며 롯데지주, 롯데케미칼, 롯데면세점 등이 잇따라 비상 경영 체제에 돌입했다.


재계에서는 롯데가 이번 인사를 통해 전면적인 쇄신에 돌입했다는 평가를.


신동빈 회장의 장남인 신유열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전무는 부사장으로 승진해 경영 전면에 나선다.


롯데는 28일 롯데지주 등 37개 계열사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정기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크게 ▶경영체질 혁신과 구조조정 ▶고강도 인적쇄신을 통한 본원 경쟁력 확보 및 성과 창출.


이번 인사에서 롯데는 전체 임원 규모를 작년 말과 비교해 13% 줄였고, 최고경영자(CEO) 36%(21명)를 교체했다.


또 신유열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며 경영 전면에 내세우고, 1970년대생 CEO를 대거 선임하는 등 세대교체를 본격화했다.


임성복 ▲롯데지주㈜미래성장실장兼 롯데바이오로직스㈜ Global전략실장 부사장 신유열 ▲㈜호텔롯데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내정) 전무 김동하 ▲롯데이노베이트㈜ 대표이사 전무 김경엽 ▲롯데피플네트웍스 대표 상무 최인태 ▲한국에스티엘㈜ 대표이사 (내정) 상무 윤우욱 ▲롯데베르살리스엘라스토머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