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년 일신여자고등보통학교(현진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25 13:27 조회3회관련링크
본문
효주는 1925년 일신여자고등보통학교(현진주여고)를 설립했다.
당시 전국의 여자고등보통학교는 7개에 불과했다.
진주여고체육관 앞에는 효주의동상이 세워져 있으며, 효주가 남긴 글에 새겨져있다.
“우리는 이 나라의 독립을 회복하고 이 민족의 자유를 향후.
열어 더 특별한 의미가 있다”고 했다.
이날 행사에선 GS그룹의 탄생과 성장을 담은 영상이 상영됐다.
경남진주여고에 있는 고 허만정 GS 창업주의동상을 찾는 장면으로 시작해, 허씨와 구씨의 공동 창업 그리고 20년 전의 분리 과정 등이 차례대로 조명됐다.
기관인 KAIST에서 최종 선정한 대상(교육과학기술부장관상)은진주여고2학년 황보영, 김향수 학생으로 결정됐다.
제거제 제작'이 각각 선정됐다.
이밖에 학생부문 은상 3팀,동상5팀, 장려상 12팀, 입선 22팀 외에, 우수지도교사 11인의 명단.
↑대상을 수상한진주여고팀 이 행사는 국가경쟁력의 원천인 차세대 인적자원 발굴·양성과 이공계 진출 촉진, 화학에 대한.
최동혁 군의 '친환경 접착제 제작 및 제거제 제작'이 각각 선정됐다.
아울러 협회는 이날 학생부문 은상 3팀,동상5팀, 장려상.
집안 분위기는 지금도 이어지고 있다.
◆ 의부(義富) 허준, 벤처투자가 허만정진주여고에 세워진 허만정 GS그룹 창업주동상.
GS가의 뿌리는진주승산마을이다.
600여 년 전 조선 초기 허문손이 승산리에 터전을 잡으면서 허씨촌이 형성됐다고 한다.
위치한 경상남도 하동군 악양면 평사리 일대에서 시작해진주, 통영, 경성과 만주의 용정∙신경∙하얼빈 및 일본 동경 등으로.
GS그룹 제공 GS그룹의 뿌리는 경남진주시 지수면 승내리에 있다.
이곳에서 400년간 터를 잡고 살던 허씨 문중은 만석꾼 집안이었다.
철저한 근검절약 정신으로 부를 축적해 경남 고성, 의령, 사천 등지에 2만 석의 농토를 소유했다.
선생동상앞에서 김남호 시인의 사회로 윤상기 군수와 이달균 회장, 김일태 관장의 추도사에 이어 박경리 선생에게 올해 나온 첫물 녹차를 올리는 헌다 순서로 진행된다.
이어 이필수 시인의 박경리 선생 약력 보고와 함께 김태근 시낭송가가 추모시로 선생의 시.
장군동상주변으로 ‘평화·화합·사랑·공존’을 주제로 한 진주성 특별 기획존이 마련돼 있다.
야외공연장에는진주지역작가와 콜라보로 만든 35점의 유등 작품이 전시돼 있다.
100년 만에 복원된 망진산 봉수대.
진주성 건너편 망진산(望晉山)에 봉수대가 있다.
애니메이션고 최다랑 외 4명의 'Deady'(애니메이션), ▲은상진주여고박지은 '아스팔트 위의 껌딱지'(단편영화), 돌마고 박종현의 'T.
여고장금선 외 8명의 '옷장 밑 동전하나'(단편영화) ▲동상전주근영여고장금선 외 8명의 'Triangle'(단편영화), 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