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로 침체 우려가 누그러진 한편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10 07:51 조회5회관련링크
본문
상호관세유예로 침체 우려가 누그러진 한편, 시장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이 확인된 게 위험선호 심리를 자극했는데요.
뉴욕증시 3대 지수 모두 폭등했습니다.
다우는 5년여 만에 최대 상승폭을 기록했고, S&P500 역시 12% 넘게 뛰어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대폭으로 상승했고요.
나스닥은 24년 만에 하루 최대.
정인교 산업통상자원부 통상교섭본부장은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한국을 포함한 주요 교역국에 대한상호관세를 90일간 유예하고 10%의 기본 관세만 부과하기로 한 데 대해 “협상의 여지를 확보한 긍정적인 조치”라고 평가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교역국에 90일간상호관세를 유예하기로 하면서 '묻지마 매수' 흐름이 나타났다.
상호관세유예로 글로벌 경기침체 우려가 누그러지는 한편 트럼프도 시장을 무시할 수 없다는 점이 확인된 게 위험선호 심리를 자극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대부분 국가에 대해상호관세부과를 90일간 유예하기로 하면서 투자 심리가 급격히 회복된 영향이다.
연합인포맥스(화면번호 7219)에 따르면 10일 아이셰어즈 MSCI 코리아 ETF(EWY)는 전장 대비 4.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9일(현지시간)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 90일간상호관세유예 방침을 밝히면서 뉴욕증시 3대 지수가 기록적인 수준으로 급반등 마감했다.
애플 주가는 전날보다 15.
44%, 테슬라 주가는 22.
69% 치솟으며 주요 대형 기술주가 폭등 마감했다.
그러면서 "이에 따라상호 관세를 대폭 낮춰 10%를 적용하는 90일간의 유예를 승인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해당 조치가 즉시 발효된다고 강조했다.
수요일 야간 선물 시장에서는 다우 및 S&P500 관련 계약이 소폭 상승하며 비교적 안정적인 흐름을 보였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시장에 침착을 유지할 것을.
가상화폐 대장주 비트코인이 9일(현지시간) 중국을 제외한 주요 교역국에 대한 90일상호관세부과 유예 발표로 모처럼 웃었다.
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따르면, 9일 오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을 제외한 모든 국가에 90일간상호관세유예 방침을 밝히면서 뉴욕증시 3대 지수가 기록적인 수준으로 급반등 마감했다.
트럼프의상호관세는 정말 미친 겁니다!] [전 세계가 점점 나빠져도 '나만 살면 된다'고 하는 게 미국이 생각하는 경제 발전입니다.
] 중국에 강 대 강 관세 정책을 밀어붙이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중국인들의 반응입니다.
반미 감정이 격해질수록 내부 결속은 강해지는 모양새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지난 2일 발표한상호관세조치에서 한발 빼는 모습을 보였기 때문인데요.
오늘 점심시간이 조금 지났을 때 트럼프 대통령이 트루스소셜에 “90일간상호관세를 일괄 10%로 하겠다”고 공지했죠.
한국도 이에 따라 25% 대신 앞으로 90일간 10% 관세에 머물면서 협상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