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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onion 작성일25-04-04 09:37 조회3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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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링크구매 Mulberry B (10.27.1944)부두시설을 보호하기 위해 침몰시켰던 폐선박 일부는 찢겨져 나가 사라졌고 부두시설 일부도 파괴되었다.영상에 등장한 선박의 지면고정 실린더는 선박마다 숫자가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Mulberry B (44년 9월)해안으로 연결되는 거대한 해상구조물은 Barge 선을 연상시키는데 이것의 정체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지만 대형선박을 접안하기 어려운 해안에서 인력과 물자를 이동시키는데 적합한 장비라는데는 동의하고 있다.● 1944년 6월 노르망디 해변의 연합군 LST 선박들.임시부두시설 Mulberry의 공사는 Omaha 해안 미5군단 구역의Mulberry A의 경우 6월 18일에 배를 접안시켜 물자를 하역할 수 있는 잔교(Pier, Whale로 명명)와 육지까지 연결되는 교량이 완성되었다.D-Day ~ D+21일 동안 하루 1만2천톤의 물자와 2500대의 차량을 하역할 수 있을 것을 요구받았으며 Liberty급 수송선의 정박이 가능해야했다(흘수선 26ft)."존 휴즈-할렛'은중국이 이런 특이한 선박을 제작하고 테스트 하는 이유는 단 하나, 타이완 점령 때문일 것이다.(노르망디'아로망쉐',1944년 6월 12일)여기에 'Bombardon'으로 명명한'부유식'방파제를 추가해 인공부두설비를 보호하는 역할을 맡겼다.연합군은 이 폐선박으로 둘러친 대열을 Gooseberry라 명명연합군측은 1944년 10월까지 4만대의 차량과 25만명의 연합군병력을 이 부두시설을 통해 유럽대륙에 상륙시킬 수 있었으며 매일 7천톤의 군수물자를 하역할 수 있었다.'Whale' 로 명명된 25톤 중량의잔교는 1개당 LST상륙함 1척의 접안(흘수선 26ft.)이 가능하거나 40톤의 전차하역이 가능해야했다.2개의 인공부두설비를 활용해인공부두시설건설과정에서 부품의 손실률을나머지 하나는 영국/캐나다/자유프랑스군 관할지역의 Arromanches인근 '골드' 해안에 설치될 예정이었다.유럽대륙수복을 위한 상륙을 기획중인 연합군은 상륙작전을 수행할 1진이 해안을 확보하고 나면 대규모 병력과 장비를 신속하게 상륙시키기 위한 설비가 필요했다.미5군단용 Mulberry A ('오마하'비치, 1944년 6월 16일)이제 연합군은 폭풍에서 살아남은 영국측 부두시설을 통해 물자하역에 나섰다. 폭풍이후 4일만에 하역량은 4만톤까지 올랐다.■ Mulberry 구성그리고하지만 핵심설비는 살아남았기에 영국군 공병대 교량건설반과 영/미 예인선 승무원들은 주야로 작업을 강행해 항구시설을 복구시키며 그와중에도 아직 잦아들지 않은 강풍과 파도를 무릅쓰고 하역작업을 병행했다.● Mulberry B미군측 지역의 임시부두시설 말베리A는 하역시설로는 활용될 수없었으나 (폭풍등의)피난처로는 역할을 할 수 있어서 화물운반용 상륙정'DUKW'이나 Ferry선을 활용해 물자를 해변으로 하역할 때 활용되었다.부두시설의 완파를 우려한 영국군 지휘관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말베리 B)."항구를 확보하지 못한다면 항구를 가져가야 할 것이다" 라는 지침을 받았다.임시부두시설의 실운영사례 (WW2)보통 이런 상황에 처하면 지도층의 선택지는 두가지로 나뉘는데 상황을 수습하기 위해 솔직히 인정하고 해결책을 찾거나 불만을 가진 대중의 시선을 돌리는 술책을 선택하는 것이다.중국군의 타이완 섬 작전을 위한 고민은 사실 수십년전인 1944년 6월 '노르망디'에서도 벌어졌다.이 시설을 구축하는 과정에 수십개의 건설회사와 20만명의 인력이 투입되어 잉글랜드 전역의 부두에서 구조물 제작이 진행되었다.연합군이 상륙했다는 정보가 독일군에 퍼지면 이들은 연합군이 사용가능한 모든 항구를 파괴해 사용불능상태에 빠뜨릴 것은 명백했기 때문이다.19일 이른 오후바람은 30노트로 불었고 8피트 높이의 방파제를 휘저어 놓으며 거의 완공된 미국군의 말베리(Mulberry)A와 아직 미완성된 영국군의 말베리B를 두들겨 댔다. 백링크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