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홈HOME > 커뮤니티 > Q&A

Q&A

여야 정치인들은 일제히 “잘못된 계엄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2-04 03:20 조회55회

본문

윤석열 대통령의 3일비상계엄선포에 대해 여야 정치인들은 일제히 “잘못된 계엄 선포”라고 반대 뜻을 분명히 했다.


여야 의원 190명은 한밤중에 국회 본회의장으로 모였다.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윤 대통령의비상계엄선포 직후 입장문을 내고 “대통령의비상계엄선포는 잘못된 것”이라며 “국민과 함께.


어제(3일) 윤석열 대통령이비상계엄령을 선포한 후 시장 불안이 확대되면서 거래소는 증시 운영 여부를 논의중에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한편비상계엄선포로 장중 한때 1440원선을 뚫었던 원ㆍ달러 환율은 국회에서 계엄령 해제 요구안이 통과되면서 다소 안정을 찾아 1425원에 마감됐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3일 밤 위헌적인비상계엄을 선포했다.


참담하고 믿을 수 없는 헌정 중단 시도가 벌어진 것이다.


민주주의와 경제 성장을 동시에 성취해 국제사회 찬사를 받아온 대한민국에서 있을 수 없는 사태가 벌어졌다.


윤 대통령은 이날 밤 10시20분쯤 용산 대통령실에서 긴급 담화를 통해 “자유.


윤석열 대통령의비상계엄선포에 대해 미국 백악관 입장도 조금 전 나왔습니다.


워싱턴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미국 바이든 행정부는 조금 전 국무부 브리핑을 통해 윤 대통령의비상계엄령 선포에 대해 입장을.


45년만에 발동…2시간 반만에 제동 野 이재명은 물론 與 한동훈도 반대나서 1979년 10·26 사태 이후 45년여 만에비상계엄이 선포됐으나 국회에 의해 2시간30여 분 만에 해제됐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분양가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오후 10시 25분비상계엄을 전격 선포했다.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계엄 선포에 모두가 패닉에 빠졌고 정부 부처들.


윤석열 대통령이 3일비상계엄을 선포한 뒤 국회에 진입한 계엄군이 무장한 채 야당 대변인에게 총구를 겨눴다.


이날 오마이TV에 따르면 계엄군과 안귀령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국회 앞에서 실랑이를 벌였다.


안 대변인은 방탄조끼, 소총 등으로 무장한 계엄군의 총을 잡으며 "부끄럽지도 않느냐"고.


윤석열 대통령의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4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 앞에 모인 시민들이 윤 대통령을 규탄하고 있다.


여야는 이날 본회의에서 재석 190명 중 찬성 190명으로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을 가결 처리했다.


이에 따라 계엄령 선포는 무효가 됐다고.


윤석열 대통령이비상계엄을 선포한 지난 3일 밤 서울역 인근 한 식당에서 관련 뉴스가 나오고 있다.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KIHOILBO 윤석열 대통령이비상계엄을 선포한 가운데 4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계엄령 선포에 반대하는 시민 및 이를 저지하는 경찰 병력들이 모여 혼잡스러운 상황을 빚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의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4일 새벽 서울 여의도 국회 정문을 경찰이 통제하고 있다.


여야는 이날 본회의에서 재석 190명 중 찬성 190명으로비상계엄해제 요구 결의안을 가결 처리했다.


이에 따라 계엄령 선포는 무효가 됐다고 국회의장실은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