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홈HOME > 커뮤니티 > Q&A

Q&A

원한다면 저탄고지 등 방법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4-12-01 07:04 조회66회

본문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저탄고지 등 방법으로 식단을 조절하더라도 운동 병행은 필수다.


유산소 운동은 체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근력 운동은 전반적인 근육량을 늘려기초대사량을 높인다.


기초대사량이 높으면 과거와 똑같은 양의 음식을 먹더라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바뀔 수 있다.


특히 체력이 급격히 떨어지고, 근육량이 감소하여기초대사량이 낮아진다.


이로 인해 지방이 쉽게 쌓이는 체질로 변화한다.


장기적으로는 섭식 장애, 영양 불균형, 성장호르몬 감소 등 심각한 건강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반면 하루 세 끼를 골고루 섭취하면 영양소 불균형을 예방하고, 신체가 에너지를.


이는기초대사량이 줄어드는 결과를 낳고, 결국 '살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게 된다.


아울러 굶어야 한다는 생각이 점차 강박적으로 느껴질 수 있고, 이럴 경우 심하면 섭식 장애로까지 이어질 수 있다.


또 국내 연구 결과를 보면 하루 세끼 식사하는 사람의 체중·체질량 지수(BMI)·허리둘레·혈압·공복 혈당.


또 굶어서 살을 빼면 체력이 떨어지고, 근육량이 빠져 대사가 저하되면서기초대사량이 줄어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하기 때문에 삼시세끼를 잘 챙겨 먹어야 한다.


하루 세 끼 식사하는 사람의 체중·체질량 지수(BMI)·허리둘레·혈압·공복 혈당·총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 수치 등 건강 프로파일(profile)이.


근력 운동은 근육량을 증가시켜기초대사량을 높이고 지방 축적을 방지하므로 스쿼트, 아령 운동 등을 주 2회 이상 병행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짧은 시간 동안 고강도와 저강도 운동을 번갈아 수행하는 방법도 체지방을 빠르게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이다.


덕계역 한신더휴 포레스트


예컨대 빠르게 달리기 1분과 천천히 걷기 2분을.


나이 들면기초대사량이 줄면서 살이 잘 찐다.


나잇살의 원인과 해결책에 대해 알아본다.


노화로기초대사량감소 나이가 들수록 살이 찌는 건 신체 노화 탓에 근육량이 줄기 때문이다.


근육이 감소하면 생명 유지에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양인기초대사량이 준다.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에너지로 쓰이지.


굶어서 살을 빼면 체력이 떨어지고, 근육량이 빠져 대사가 저하되면서기초대사량이 줄어 지방이 잘 쌓이는 몸, 즉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변한다.


또 굶는 것에 익숙해지면 점차 먹는 것에 강박을 느끼며, 심할 경우 섭식장애로 이어질 수 있다.


무작정 굶기뿐 아니라 1일 1식도 건강하다고 단정하기 어렵다.


GLP-1 수용체와 글루카곤 수용체에 동시에 작용해 ▲식욕 억제 ▲인슐린 분비 촉진 ▲말초에서기초대사량증가 등 효과를 일으키는 게 특징이다.


이에 따라 궁극적으로 체중 감소와 혈당 조절이 유도된다.


동아에스티에 따르면 DA-1726 임상 당시 동일한 음식 섭취에도 우수한 체중 감소 효과로 인해.


근력 운동으로 근육을 키워기초대사량을 늘려야 운동의 다이어트 효과가 더 커진다.


기초대사량이란 우리 몸이 기본적으로 신진대사에 사용하는 에너지양을 말한다.


즉 몸이 호흡·체온 유지 등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최소한의 에너지인 셈이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 근력 운동을 해야 하는.


DA-1726이 GLP-1 수용체와 글루카곤(Glucagon) 수용체에 동시에 작용해 식욕억제와 인슐린 분비 촉진 및 말초에서기초대사량을 증가시켜 궁극적으로 체중 감소와 혈당 조절을 유도한다는 것이 메타비아의 설명이다.


24주간 DA-1726 또는 위약을 반복 투여하는 평행비교시험으로 설계된 임상 1상.